본문 바로가기
부업,N잡,재테크

티토리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등록시 오류검증

by 솔루니 2022. 10. 3.
반응형

앞 게시물에서 티스토리를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제가 겪었던 오류 문제를 공유해 드리고 해결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그럼 티스토리가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 연결이 잘 되었는지 검증을 하는 화면으로 이동해보겠습니다

서치 어드바이저 웹마스터 도구로 접속하겠습니다.

 

1. 좌측의 검증>웹페이지 최적화 메뉴를 클릭합니다.

   ②번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저는 이렇게 robots.txt 가 존재하지 않습니다.라는 오류메세지가 나타나네요..

    정상적으로 등록이 다 되었다면 모두 초록색 체크상태가 되어야 하지만..

    저는 안타깝게도 오류가 발생해서.. 해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3. 좌측 검증 > robots.txt 메뉴를 클릭합니다.

    티스토리 루트디렉터리에 robots.txt 파일이 존재하는지 확인하는 과정입니다.

    ②번 수집요청 버튼을 클릭-> ③의 확인버튼을 클릭하여 확인합니다.

   

정상적으로 robots.txt 파일이 존재하지만.. 에러는 계속 그대로 이네요... 

하... 티스토리 고객센트로 전화를 해야만.. 하는 건가요...

할수 있는것은 다시 해봅니다..

 

4. 티스토리 html 내의 메타태그를 다시 수정해봅니다.

    앞전 게시글에서 작성했던 티스토리>꾸미기>스킨변경>편집>html 편집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head>와 </head>태그 사이에 빨간 박스안에 메타태그를 삽입하고 적용버튼을 클릭합니다.

        <meta name="robots" content="index,follow">
 

 

5. 서치 어드바이저 화면의 검증>웹 페이지 최적화 메뉴를 클릭하여 확인버튼을 클릭합니다.

`

와우 ~~ 2일에 걸려서 robots.txt 파일 오류를 해결하였습니다~

티스토리 연결 너무너무 힘들었어요~~

블로그에서 robots.txt 연결에 대해서 잘못된 정보들을 너무 많이 올려두셔서.... 한참을 헤맸어요...

 

다음 게시글에서는 robots.txt 파일 오류 해결 방법을 잘못 알고 계신 방법에 대해서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