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업,N잡,재테크

구글 서치 콘솔 열결 후 색인 생성문제 해결하기

by 솔루니 2022. 10. 21.
반응형

구글 서치 콘솔을 연결하는 작업을 이전페이지에서 해보았습니다.

구글에서 간간히 검색이 되어 들어오길래 문제 없이 연결이 잘 된거라 생각했는데... G-mail을 우연히 열어보았더니... 글쎄 오류 메일이 많이 와있더라구요...색인이 생성되지 않은 페이지는 Google에 게시할 수 없다고 합니다.

멘붕이.. 다시 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굳이 연결작업을 하지 않아도 되는데.. 티스토리는 다른 검색엔진과 연결하는데 힘이 많이 드네요..

다시 해결하기 위해 검색에.. 검색을 헉..헉.. 저와 같은 메일을 받으신 분들도 많으시네요..

여러 블로그의 글을 토대로 해결을 해보았습니다.

그럼 제 해결방법을 공유해 보겠습니다.

 

구글 서치 콘솔에서 http://carepluse.tistory.com에서 새로운 페이지 색인 생성 문제가 감지됨이라는 여러통의 메일이 도착해 있네요.. 

 

메일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아래의 내용의 메일을 확인하실 수 있어요.. 하단의 페이지 생성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구글서치콘솔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동한 구글서치콘솔 화면에서 오류가 발생한 페이지 (하단의 빨간버튼 ①)를 클릭하면 우측의 화면이 Open됩니다.

②의 빨간박스의 URL 검사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 있지 않음' 이란 문구가 뜨네요.. 화면의 우측 상단에 있는 [실제 URL 테스트]버튼을 클릭하여 직접 URL에 연결하는 작업을 해주세요

 

오류가 발생한 페이지를 URL을 직접 연결해 주시면 하단의 화면과 같이 URL을 Google에 등록할 수 있다는 메세지가 뜨네요. 빨간박스 부분의 색인 생성 요청 버튼을 클릭하여 주세요

 

색인 생성이 요청되었다는 안내 메세지가 뜹니다.

URL이 우선순위 크롤링 대기열에 추가되었고, 여러번 제출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여기까지 오류가 발생한 페이지에 대해서 한번씩 작업해 주시고 반영이 될때까지 기다려주세요

오늘도 열심히 오류를 해결하고 있는 소소일상 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