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육아

아이와 진도여행~ 죽림마을 갯벌체험

by 솔루니 2022. 10. 23.
반응형

전남 진도군 죽림마을 갯벌체험

주소 : 전남 진도군 임회면 헌복동길 24 죽림보건진료소

영업시간 : 매일 09 : 00 ~ 18 : 00

연락처 : 061 - 544 - 6645

 

아이들과 진도여행을 하게된 첫번째 이유가 갯벌체험이에요.. 예전에 거제 갯벌체험을 했었는데. 너무 즐거워하던 모습이 생각나서 갯벌체험을 하기 위해서 진도를 택하게 되었어요

물때 시간이 늘 달라지니 가시기 전에 꼭 연락하셔서 확인하시는게 필요해요~

저희도 물때 시간 맞춰서 여행 일정을 잡았어요~~ 

아이들이 너무 기다리고 있어서~ 물때 시간이 오후 1시경으로 되는 날로 잡고 싶었지만.. 저희가 방문한 날은 물때시간이 오전 9시~  오전11시 까지 였어요.. 

 

죽림 어촌체험 마을에 도착하시면 안내문구가 붙어있어요

체험시간은 2시간이고, 체험비는 어른은 5천원, 어린이 초등학생은 3천원, 미취학은 무료에요

 

장화, 호미, 바구니 등의 장비를 대여하실 수 있어요~ 저희는 아무것도 준비하지 않고 가서 장화, 호미, 바구니를 모두 대여했어요~

장화도 아기 장화부터 어른장화까지 사이즈별로 다 준비되어 있어요..저희 신랑이 발 싸이즈가 큰 편인데.. 아주큰 사이즈까지 준비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바구니는 가족수로 다 필요하진 않을것 같아서 2개만 대여했어요..

크기가 작아보여도 2시간 동안 열심히~~열심히 캐야지 2바구니가 꽉차더라구요

그리고~ 체험비와 대여비는 카드결제 가능해요.. 요즘엔 현금을 잘 챙겨다니지 않으니까.. 카드결제가 되어서 반갑더라구요

 

오전 9시에 도착을 했더니 이미 물이 다 빠져 있더라구요~~ 참으로 신기한 자연현상이에요

물이 꽉차 있던 곳에 물이 다 빠지고 바닥이 훤히 드러나 있어요~

바구니와 호미를 챙겨서 장화를 신고 비장한 마음으로~~~ 바구니 한가득 조개를 채우겠다는 ㅎㅎ.. 마음으로 갯벌에 들어섭니다~~

 

저희가 간날은 바람이 너무 심하게 불어서...ㅠㅠ 가실 때 날씨 꼭.. 확인하시구 바닷가라 그런지 바람이 더 많이 불더라구요.. 아이들이 많이 추워했어요~ 바람 많이 부는 날에 가실 때에는 외투 두꺼운걸로 꼭 준비해주시구요~

아이들은 자꾸만 갯벌을 손으로 만져서 손이 많이 시렵다해요~~ 가실 때 어린이 고무장갑 챙겨서 가시면 좋을것 같아요~~

저희두 다음에 갈땐.. 얇은옷 여러벌 입혀서 고무장갑 꼭 챙겨서 가야겠어요..

 

아이들이 열심히 조개를 캤어요.. 첫째는 막노동하는 심정으로 열심히 조개를 캤어요~~ 둘째는 순식간에 흥미를 잃고는 게잡으로 다니더라구요~~

조개 캐는 자리를 잘 잡는게 중요하더라구요

어떤 자리는 아무리 캐도 조개가 하나도 안나오더니... 첫째가 잡은 자리에서는 조개가 무더기로 나오더라구요..

흙이 부드럽고 물이 없는 곳에 조개가 많이 있더라구요~~

 

주변을 보니 다른 분들도 열심히들 캐고 계시네요~

추운 날씨 때문에 잠시 하고 가시는 분들도 계시고 저희와 같이 2시간을 다 채우고 가시는 분들도 계시고...

바람때문에 아이들이 감기에 걸릴까봐 걱정되는 마음이 한가득이었지만~~ 다행히 아프지 않고 즐거운 진도 여행을 마무리 했어요~

 

저희는 2시간동안 허리도 못펴고~ 열심히 캤더니 두바구니 가득이네요~~

너무 힘든 노동이었지만~ 재미있고 즐거웠어요~

이제부터 조개 먹을때는 더욱 감사한 마음으로 먹을 것같아요

 

갯벌은 참으로 신비롭고도 아름다운 곳인것 같아요..

다음날 또 갯벌 체험을 가고 싶다는 첫째 때문에 너무 힘들었어요...

열심히 조개를 캔 덕분에 다음날 온몸이 너무 아팠네요~~ ^^ 힘들고도 값진 체험이었어요..

 

아이들과 진도 여행을 계획하고 계신다면 즐겁고 유익한 갯벌 조개잡기 체험도 일정으로 잡아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계절마다 잡히는 조개가 다르다고 하니~~ 꼭 확인해보시고 즐겁고 유익한 가족여행 되셨으면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