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육아

포항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아이와 함께 산책하기 좋은곳

by 솔루니 2022. 10. 26.
반응형

포항 핫플 환호공원 스페이스워크

주소 : 경북 포항시 북구 환호동 347

연락처 : 054 - 270 - 8282

 

주말에 포항 환호공원에 아이들과 함께 산책을 다녀왔어요~

스페이스워크가 워낙 유명한 핫플이라 계속 가보려고 생각은 했었는데.. 그리 멀지 않은 거리인데도 잘 안가지더라구요..

날씨가 너무 좋아서 아이들을 데리고 다녀왔어요

포항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히는 환호공원답게 주차장에 차들이 가득차 있어서 주차하기가 너무 힘들었어요

시립미술관이 함께 있어서 아이와 함께 산책하기 너무 좋은곳이네요

큰애가 미술관에 너무 가보고 싶어했지만.. 시간이 늦어 요번에는 스페이프워크만 가보려고해요

 

환호공원

날씨가 열일을 하네요~~ 파란하늘 초록 잔디가 그냥 한폭의그림 같아요

오르막이 심하지 않아서 사뿐사뿐 산책하기 좋아요.. 기분좋게 걸어올라오니 탁트인 넓은 잔디공원과 바다조망이 너무 멋진 공원이네요.. 사진이 너무 이쁘게 잘나와요~

공원이 깨끗하게 관리가 너무 잘되어있어요..

펼쳐진 잔디풍경에 아이들이 신났어요~~ 뛰어내려가고 싶다는 장난꾸러기들..

반팔을 입고가도 하나도 안추울정도로 날씨가 좋은 주말이네요

 

스페이스워크

핫~핫~핫한 포항의 스페이스워크를 가보겠습니다.. 보자마자 와우~하는 감탄사가 절로 나오네요

아이들도 스페이스 워크를 보고는 신이 나서 달려가네요

포스코가 기획/제작/설치하여 포항시민에게 기부한 작품이라고 해요~ 주재료는 포스코에서 생산한 탄소강과 스테인리스 강이고, 트랙을 따라 천천히 걷다 보면 스페이스 워크라는 제목처럼 예술 위, 구름 위를 걸으며 마치 공간과 우주를 유영하는 신비로운 경험을 할수 있다고 하네요~~

구조물 앞에 놓여있는 설명처럼 정말 대단하고 감탄이 절로 나오는 멋진 작품이네요

주말이라 사람들이 정말 많아요~~ 줄을 서서 차례차례 올라가 봅니다.. 

저희가 간 날은 날씨는 좋았지만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서 계단이 흔들~흔들~~ 흔들림이 너무 심했어요

둘째는 무섭다며 도중에서 포기하고 내려갔어요~~

저랑 첫째는 난간을 꼭~ 잡고 끝까지 한번 올라가 봅니다.. 올라가다 보면 계단이 360도로 회전하는 지점까지만 갈수 있어요.. 다시 뒤로돌아 내려와야하네요..

위에서 보니 바다풍경이 한눈에 들어와서 더욱 멋있고 가슴이 확 트이는것 같은 시원한 느낌이들어요..하지만 바람때문에 넘 무서웠어요~~ 바람이 안부는 날은 하나도 안흔들리다고 하니... 아이를 데리고 가실때는 바람이 불지 않는 날 가시는걸 꼭~~ 추천드려요

 

보면 볼수록 멋진 모습이에요.. 장관인 모습에 바람이 불어 흔들거려도 사진을 안찍을 수가 없네요...

이래서 환호공원의 스페이스워크가 핫플이구나.. 새삼 느끼게 되네요

요즘처럼 날씨가 화창한 가을주말.. 아이들과 울산 근교의 포항 환호공원 산책 해보시면 너무 좋을것 같아요

멋진 거대한 스페이스 워크 위를 걸으면서 멋진 바다뷰를 감상하며 힐링되는 주말이 되었어요

미술관은 시간이 없어서.. 다음에 다시 환호공원을 방문해야 할것 같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