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육아

주말 아이와 산책 피톤치드 가득한 편백숲/만석골저수지

by 솔루니 2022. 11. 9.
반응형

천마산 편백산림욕장/만석골저수지

 

주소

울산 북구 달천동 산 160-2

 


 

달천 편백숲은 울산 북구 오토밸리로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요

편백숲이라 피톤치드 가득한 상쾌한 공기가 너무 좋은곳이에요

 

아이들도 올라가기 쉬워서 아이들 숲체험하기에도 딱 좋아요~

입구에 만석골 저수지도 아이들과 산책하기 너무 좋네요..

만석골 저수지에도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포토존이 너무 이쁘네요~

 

만석골 저수지 사진입니다..

파란하늘과 빨강 노랑 단풍이 어우러져 그림같은 풍경이네요

 

요즘 날씨가 아이와 산책하기 정말 좋은것 같아요~

저수지가 크지 않아서 기분좋게 한바퀴돌면서 사진찍기 딱이네요

탁트인 저수지를 한바퀴 돌면서 몸과 마음이 상쾌해지는 기분이네요

 

만석골 저수지 이용안내 표지판이에요

농업용수 수질보호를 위해서 낚시가 금지되어 있네요~

그래서 저수지 안에 물고기나 오리, 자라가 많이 보였나봐요

 

새발자국이 찍혀있는 조형물이네요..

아이들이 보면 너무 좋아할것 같아요

 

나비 조형물도 보입니다~

파란하늘과 어우러져 노란 나비 날개가 너무 이쁘네요

 

쨍~한 노란색 해바라기 조형물이 더욱 빛나보이네요

 

말타기하는 어린아이 조형물이 왜이렇게 귀엽죠~?

말썽쟁이 남매가 보면 바로 올라타겠는데요~

 

귀염이 토끼 조형물도 아이들 너무 좋아할 캐릭터네요

요런 소소한 포토존이 아이들에겐 큰 즐거움을 주겠어요~

 

저두 어릴때 본적 없는 ?? 수레?? 이건 뭔가요?

아이들 눈에는 더 신기해보이겠죠?

 

가을 하늘은 역시 美쳤나 봅니다...

너무 멋지고.. 눈이 시리네요..

 

요렇게 만석골 저수지를 가볍게 돌고 편백산림욕장으로 향합니다..

 

입구부터 공중전화 부스 도서관이 아이들 눈을 사로잡을것 같아요

헌 공중전화 부스를 도서관으로 활용할 생각을 한 사람은 천재인가봐욧~~

 

유아 숲체험 수업으로 달천 편백숲을 많이 오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입구부터 빨간 지붕의 우체통이 아이들 취향 저격이네요..

 

입구에서 조금 올라오면 이렇게 청개구리 조형물과 사슴 조형물이 반겨줍니다..

아이와 함께 오면 청개구리와 사슴 조형물을 벗어나기 너무 어려워요.. 안가려고 해요...

 

야트막한 산이 가볍게 올라가기 너무 좋아요

힘든 산행이라기 보다는 가벼운 산책같은 느낌으로

올라올라~~갑니다

화창한 날씨 덕분에 몸과 마음이 너무 가볍네요~~

날아갈것 같은 가벼운 발결음으로~

 

여기가 편백숲 어린이 쉼터입니다~

원래는 여기 아이들이 좋아하는 조형물들이 가득 놓여있어서 너무 좋았는데..

다 철거되어 버렸네요~~

 

나무 그루터기가 아이들에게 너무 좋은 놀이터가 될것 같아요

자연에서는 모든것이 놀이가 될수 있어 좋은것 같아요

 

어린이 쉼터 맞은편에 얕은 개울이 있어요..

지금은 물이 거의 다 말랐지만.. 여름에는 아이들 참방거리며 놀기 딱 좋은 정도로 물이 있어요

개울 옆으로 아이들 노는 모습을 볼수 있게 피크닉 테이블이 놓여있어요..

 

여름엔 여름대로 좋고..

가을엔 가을대로 단풍이 너무 이쁩니다..

산은 계절마다 새로운 모습을 하고 있어서 참 좋아요

 

집 주변에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는건 참 좋은것 같아요

햇살 좋은 주말~ 아이 손잡고 편백숲으로 산책 가보시는 건 어떨까요~

맑고 상쾌한 휴양림에서의 힐링하는 주말 너무 좋을것 같아요~

 

아이도 즐겁고.. 어른도 행복해지는 달천 편백휴양림이었습니다~~

 

울산  등산 가볼만한곳 주말 아이와 천마산 편백 산림욕장 숲 아이파크 그린카운티 근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