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육아

포항 아이와 가볼만한곳 구룡포 과메기문화관

by 솔루니 2022. 11. 14.
반응형

어린이 해양체험 구룡포 과메기문화관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구룡포길117번길 28-8 과메기문화관

입장시간 : 09:00 ~ 18:00(입장마감 17:30/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포항을 검색하던 중 너무나 생소한 과메기 문화관

아이와 함께 가기 좋다는 곳이라길래

다녀와보았어요

 

구룡포과메기문화관은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일이랍니다.

마지막 입장은 5시 30분까지라고 하니

참고하시면 될것 같아요

 

아이들이 너무 놀기 좋은데

입장료가 무료라니~~ 이런 혜자스런 곳이 있네요

 

1층은 기획전시실

2층은 해양체험관

3층은 과메기홍보관, 구룡포 역사관

4층 체험관, 영상관, 까페, 야외전망대

 

1층 기획전시실

다른건 볼게 없는데 과메기 미술 작품전을 하고 있더라구요..

학생들 작품이라고 하는데.. 독특하고 기발한 발상의 작품들이 많이 보여요

 

2층 해양체험관

여기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할 것 같아요

깊은 수조가 아닌 얕은물에 많은 물고기들을

바로 눈앞에서 관람할 수 있어요

예전에는 얕은 수조에 있는 고기는 만질 수 있었는데

코로나로 인한 손소독제사용 때문에 만지지 말라고 안내문이 붙어있어요

 

빨리 손소독제 없이 생활하게 되어

물고기들을 만져볼 수 있다면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것 같아요

 

2층에 가상해저 체험관 이에요

제가 방문한 날에는 수리중이어서 이용이 불가능하다고

안내되어 있었어요..

아쉽지만~ 다음기회에 방문해서 

체험해야 할것 같네요

 

 

3층 과메기홍보관/구룡포 역사관

아이들 눈높이 맞추어 

아이들이 좋아하게끔 만들어진 공간이네요

도담도담 쉼터 공간에는 다양한 책들이 꽂혀 있어요

편하게 앉아서 읽을 수 있도록 자리도 마련되어 있네요

블럭을 가지고 놀 수 있도록 많은 수량의 블럭도 구비되어 있어

아이들이 즐겁게 놀이할 수 있을것 같아요

 

만선의 꿈 배 모형에는 조업하는 사람들을 보여주고 있어

아이들이 너무 신기해하면서 볼것 같아요

 

바닷속에서 작업하는 해녀의 모습을 

한눈에 알아보기 쉽도록 보여주고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게끔 쉽게 재미있게 보여주네요~

 

해녀의상이 진열되어 있어요

어른인 저도 쉽게 접하기 힘든것들이라

신기하고 재미있게 보았어요

 

 

과메기를 말리는 모습과 과메기 식당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아이들 관심있게 볼 수 있도록 너무 잘 만들어진 것 같아요

 

4층 체험관, 영상관, 까페, 야외전망대

4층 체험관은 그냥 키즈카페네요

아이들이 너무 신나보이네요

볼풀장에서도 신나게 아이들이 놀고 있어요

블럭을 가지고 놀수 있는 공간도 있어요

 

물고기를 색칠해서 바다화면 스크린에 나타나게 할수도 있어요

직접 색칠한 물고기가 화면에 나타나니 

아이들이 자기 물고기 찾기에 바쁘네요

 

즐거운 모래놀이도 할수 있어요

제트스키 타기 체험도 할수 있어요

아이들에게 신나고 흥미있는 공간이네요

게다가 무료~~ 

 

 

아이들이 신나게 노는 동안 

엄마 아빠를 위한 카페가 옆에 있어요~

 

아이들은 신나는 곳

어른들에게는 커피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곳

하루 종일 있어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즐겁게 있다가 나올 수 있을것 같아요

 

이번 주말 지겨워하는 우리 아이를 위해

포항 구룡포 과메기문화관 방문 어떠세요~

 

울산인근 아이와함께 주말 나들이 산책 키즈카페 체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