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육아

포항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호미곶 국립등대박물관

by 솔루니 2022. 11. 15.
반응형

포항 호미곶 국립 등대박물관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해맞이로150번길 20

운영시간 : 09:00 ~ 18:00(17:30분 입장마감/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연락처 : 054-284-4857

이용요금 : 무료

 

포항 호미곶을 아이들과 방문하였다가 

우연하게 가게 된 등대박물관이네요

 

이름부터가 재미없어 보여

아이들이 가기 싫다는걸..

여기가지 온 김에 한번만 가보자고

재미없으면 바로 간다고 약~속하고

방문했어요..ㅠㅠ

 

등대 윗부분 모형이 설치되어 있어요

등대를 이렇게 가까이서 본적이 없네요~!!

 

1관 전시관을 방문했어요..

 

입구부터가 너무 멋진데요.

멋진 입구에 끌려.. 우와... 하는 함성과 함께 입장했어요

입구부터 너무 멋지네요
시원한 바다뷰와 높은 천장에 달린 미디어아트 조형물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2층> 상설 전시관

아이들에게 관심이 없을 등대라는 소재로

흥미로운 볼거리를 만들어내는 등대 박물관이네요

재미없을거라고 싫다고 하던 둘째도 눈이 반짝반짝해지네요

 

등대 빛이란 주제를 미디어와 잘 어우러져

아이들이 보기에 너무 좋아요

 

아이들이 참여할수 있는 체험들도 많이 있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겠어요

등대 밥상차리기 터치게임도 할수 있네요

나만의 등대만들기 체험이에요

여러 그림 스케치 중 마음에 드는것을 선택해서

예쁘게 색칠하고 

스크린으로 내그림을 보낼 수 있어요

우리 남매도 열심히 색칠을 했어요

 

 

예쁜 등대 조명등을 보면서 복도를 따라 가면

작은 도서관도 있어요

아이들이 재미있어하는 것들이 많이 있어

책에는 관심이 없네요..ㅠㅠ

엄마 마음과는 달라요~~~

작은 도서관은 패쓰하고 3층을 올라가 봅니다

<3층> 상설전시실

3층 전시실은 아이들이 체험을 할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되어 있어요~

완전 키즈카페인데요..

빛마을

소리마을

전파마을

에너지마을 

5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요

각각의 테마방들은 연결이 되어 있어요

첫번째 방 빛마을 이에요

 

두번째 방은 소리마을

 

전파마을, 에너지마을,항해마을이에요

 

아이들이 직접 체험에 참여할수 있어서

더욱 흥미로운 시간을 보낼수 있는것 같아요

 

저희가 방문했을 때는 등대카페는 폐업을 해서

빈공간이더라구요..

등대카페 뷰가 좋다해서 커피한잔 하고 싶었는데..

아쉬웠어요..

 

포항에는 아이들을 위한 무료로 운영되는 시설이 많은것 같아요..

큰 기대없이 방문한 등대 박물관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돌아왔답니다..

 

아이도 즐겁고

즐거워하는 아이를 보는 부모마음도 행복해지는

포항 호미곶 등대박물관 이었습니다~

 

울산 부산 인근 근교  상생의손  아이와 함께 주말 나들이 산책 키즈카페 놀이시설 체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