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육아

경북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by 솔루니 2022. 11. 15.
반응형

아이와 포항 나들이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동해면 호미로 3012 연오랑 세오녀 문화공원

연락처 : 054-289-7955

 

삼국유사에 수록된

연오랑 세오녀 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테마공원이라고 해요

 

신라 때의 설화라고 하네요

연오와 세오가 일본으로 건너가게 되자

일월이 및을 잃었는데
세오의 비단으로 제사를 지내자

다시 빛을 회복하게 되었다는 

내용의 설화입니다

 

예전 학교 다닐때 한번쯤 들어본 내용인데

포항과 관련된 줄은 몰랐어요

연오랑 세오녀 테마파크 종합 안내도에요..

날씨가 좋았으면.. 하늘이 이쁘고 다니기도 수월할텐데

제가 방문한 날은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서

다니기가 힘들었어요

날씨 좋은날 다시 방문하고 싶네요

테마파크를 따라 산책하기 너무 좋은데요..

날라갈것 같아요..

적당히 둘러보고만 다녔어요..

포토존이 있네요~

무슨 포즈인지는 모르겠지만

바람이 불어서 정신 없는 와중에

사진 찍는다고 신난것 같아요

요건 제주도 느낌인데요~

 

인공폭포를 만들어 둔것 같은데

물은 없어요..

여기가 일월대 입니다

다른 블로그에서도 일월대 사진이 너무 멋있게 보여서

이번에 방문하게 되었어요..

 

일월대 위로 올라오니

탁 트인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네요

바다뷰가 최고인데요..

바람이.. 너무 많이 불어서 대화가 안되네요..

머리카락이 날아 다녀서 앞이 안보여요..ㅠㅠ

날씨가 너무나 아쉽네요

 

연오랑세오녀 신화에 얽힌 쌍거북바위라고 해요..

정말 거북 두마리가 겹쳐져 있는 모양을 하고 있어

너무 신기하네요

여기가 신라마을이에요

초가집들이 마을을 이루고 있어서

민속촌에 온것 같아요..

 

주변에서 쉽게 볼수 없는

초가집 마을 풍겨에

아이들은 신기해서 여기저기 둘러보네요~

연오세오댁과 도기야댁 이라고 하네요..

설화이지만 이렇게 집을 만들어 놓으니

진짜 있었던 일같은 느낌이 들어요

 

귀비고에 들어가 봅니다.

귀비고는 매주 월요일, 1월1일, 설날, 추석당일은 휴관이라고 해요

관람시간은 10:00~18:00 이네요

 

 

제가 방문한 날은 귀비고 안에서

공연이 있는 날이였어요..

공연을 구경한 뒤 

공연이 끝나면 

귀비고를 관람하라고 하네요..

 

우리 남매는 그렇게 잘 기다리지 못해서

이번에는 귀비고 내부를 관람하지 못하고..

다음기회로 미루었어요~

 

2층 카페에 유명한

강아지 모양 아이스크림을 먹으러 올라갑니다..

ㅠㅠ

웬걸... 안판다네요..

첫째 강아지 모양 아이스크림을 먹겠다는

기대하나로 바람도 견디고..

멀미도 견뎌내며 온건데...

 

카페에 이제 강아지 모양 아이스크림 판매안한다고 하시니

꼭~~ 참고하셔서 방문하세요...

저희처럼 헛걸음 하지 마세요~~

연오랑 세오녀 설화 내용을 적어놓은 기둥 조형물이 너무 멋스럽네요..

고양이라고 우기는 조형물과도 사진 한컷!!

산마루 정자로 올라가는 길이 안내되어 있어요

아이들과 올라가고 싶었지만

빗방울이 조금씩 떨어지고 있어서

다음을 기약하며 ....

포항 인근에 살고 있지만

포항이 연오랑세오녀 설화와 관련이 있다는 사실을

이제야 알게되었네요..

 

가까운 곳에 있다고 잘 아는건 아닌가봐요..^^

주말 가볍게 나온 포항에서

느끼는 즐거움이

가득합니다~~

 

울산 부산 근교 주말 산책 여행 체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