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육아

포항 호미곶 일출 일몰 명소 상생의 손, 아이와 함께 포항 여행

by 솔루니 2022. 11. 16.
반응형

포항 호미곶 해맞이광장 아이와 함께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호미곶면 대보리

연락처 : 054-270-5855

연중무휴

주차장 있어요~

 

대한민국 일출의 명소

상생의손

포항 호미곶을 다녀왔어요

 

포항 호미곶이 상생의 손으로 유명하다 보니

광장에도 손모양의 조형물이 있어요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포토존이네요..

 

광장에 얕으막한 언덕이 있어요

4년전에 갔을 때는 여름에 가서

땀을 뻘뻘 흘리면서 올라갔는데

요번에 방문했을때는 바람이 너무 심해서

안올라가고 사진만 한컷 찍었어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포토존이 

곳곳에 있어서 사진찍기 좋아요

사진만 찍어도 너무 즐거워해요~

전국 최대의 가마솥이라네요

이 가마솥은 2004년 1월 1일 한반도에서 

해가 가장 먼저 뜨는 이곳 호미곶에서

개최된 [한민족 해맞이 축전]행사에 참여한

관광객들이 새해 아침에 직접 떡국을 끓여 먹는

체험행사용으로 특수 제작된

우리나라에서 제일 큰 솥이라고 해요

 

4년 전에 방문했을 때는 깨끗했는데..

세월의 흔적이 느껴지는 포토존입니다~

연오랑세오녀상이에요

연오랑세오녀 부부는 신라 초기 영일지역의 소국 근기국의 인물로

신라 8대왕 아달라왕 4년에 일본으로 건너가

길쌈과 제철기술 등 선진문화를 전파하고

그곳의 왕과 왕비가 되었다고 적혀있어요

 

바닷속의 상생의 손과 

맞은편 광장의 상생의 손이

왼손과 오른손으로 되어 있네요..

신기했어요!!

 

바닷속 상생의 손

볼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참 멋진 장관이네요

 

호미반도 해안둘레길 안내도이에요

코스별 여러 구간이 있네요..

 

1코스 (연오랑세오녀길 6.1km)

2코스 (선바우길 6.5km)

3코스 (구룡소길 6.5km)
4코스 (호미길 5.6km)

5코스 (해파랑길 33.6km)

 

일출 전망대로 향해봅니다.

아이들이 조금만 가벼우면 날아갈 것 같은

기분이 드는 태풍 같은 바람이 불어요~~

 

호미곶 돌문어라는 작품이네요

호미곶 일출 전망대와 너무 잘어울리는 작품이네요

 

일출 전망대 가장자리에는 유리로 되어 있어서

아래 바다가 보이네요..

살짝 무서웠어요~

아이들은 마냥 신났네요

 

일출전망대 한가운데 해를보는 소년상이 서있어요..

요기가 핫한 포토존인가봐요..

한참 기다렸다가 간신히 한컷 건졌네요..

 

느린 우체통 입니다..

여기에 우편물을 넣으면 매년 12월에

배달이 된다고 해요

 

호미곶 해맞이 광장은 

다양한 포토존 뿐아니라

상생의 손, 일출전망대 등

구경거리도 많아서 아이들과 함께하기

좋은 곳이었어요~

 

 

울산 부산 인근 일출 일몰 명소 주말 가볼만한 곳 일몰 산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