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육아

울산 아이와 가볼만한곳/자수정동굴나라

by 솔루니 2022. 11. 23.
반응형

자수정동굴나라 오리배도 있어요

 

 

 

주소 : 울산 울주군 상북면 자수정로 212 자수정동굴나라

운영시간 : 9:20 ~ 15:00

연락처 : 052-254-1515

 


자수정동굴은 자수정을 채굴하던 광산갱도를 

국내 최대 동굴테마 관광지로 개발한 것이라고 해요

 

여름에는 냉방동굴/겨울에는 난방동굴이라 불린답니다

 

예전에 첫째가 아기일때.. 음.. 7~8년 전에 가보고

두번째 방문이에요

그때는 여름에 가서 아주 시원해서

지금가면 추울줄 알았는데..

포근하고 있기 좋았어요~

 

주말에 방문해도 사람이 한산하지 않은정도로

사람이 있어서

다니기도 편했어요

 

자수정 동굴나라 요금표에요

중학생이상 대인은 7,000원

36개월~초등생은 6,000원 이에요

소셜에서 구매하시면 조금 더 저렴해요

 

동굴 +보트 요금은 

어른 13,000원/어린이 11,000원이에요

 

첫째가 소풍때 보트를 탔는데

여러사람 같이 타야해서 싫다고 해서

동굴 입장권만 어른2 아이2 결제했어요

 

자수정 동굴 안내도이에요

동굴 면적이 5000평이래요

안이 넓긴 정말 넓네요~

열심히 돌아보겠습니다~^^

 

동굴 입구부터 벽화가 그려져 있어

많은 분들이 사진을 찍고 계시네요

 

원시인 생활용품 전시관이에요

평소에 접해보지 못했던 모습이라

아이들이 신기해하며 구경했어요

 

자수정도 진열되어 있어요

이쁜거 좋아하는 첫째는 자수정 앞에서 갖고 싶다고 야단이네요

 

자수정 동굴 채굴 모습을 

재현해 둔 곳이에요

아이들 너무 신기해 했어요

아~ 저렇게 일했구나.. 정말 위험하겠다..

하면서 눈을 떼지를 못하네요

 

크리스마스 장식이 되어있어요

눈내리는 시간이 

12시, 14시, 16시라고 해요

시간에 맞추어 입장하시면

눈내리는거 보실 수 있어요~

저는 모르고 입장했다가 아쉬웠어요

 

자수정 암반수를 마실 수 있어요

첫째가 궁금하다고 한입 마셔 보았어요~

그냥 물맛이래요~ 시원하다고..해요

 

자수정 쉼터에요

바닥이 따끈따끈~~ 온돌바닥이에요

누워서 쉬고 게시는 분들이 몇분 계시네요~

우리 남매도 바닥에 누워 휴식중이랍니다

 


동굴안에서 오리페달보트를 탈수 있어요

대인 7,000원

소인 6,000원

36개월 미만은 무료이네요

 

오리배 하나에 성인 2명 or  성인 2명과 초등학생이하 1명 3명까지만

탑승가능해요

 

저는 사진을 찍고 3명만 탑승을 했어요

 

거리가 좀 짧아서

3바퀴를 돌게 해주는데요..

좀 시시하다고 해요

 

금액이 좀 비싼싼것 같아요..

타는 사람이 별루 없더라구요

 

동굴 내부가 넓어서

군데군데 앉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요

 

큰 기대 안하고 들어갔다가

만족 100% 하고 나왔어요

오리배는 좀 돈이 아깝긴 했어요..

 

아이와 함께 방문해서 한바퀴 돌아보시면

너무 좋을것 같아요

 

우리 남매도 신기하게 구경 잘~하고 나왔어요

 

담주엔 또 어디를 가서 즐겁게 놀아봐야 할까요~~

이렇게 아이들 데리고 놀러다닐 수 있는 시간도

점점 줄어드는것 같아

아쉬워요~~

안따라다닐 나이가 되기전에

많이 많이 데리고 다니면서

놀고 싶어요~

 

내돈내산 자수정동굴 후기였어요~~

 

울산 언양 자수정 동굴나라 아이와함께 주말 가볼만한곳 여행 

반응형

댓글